차량 내부에 있는 퓨즈박스를 찾아 오픈 합니다.
퓨즈 배선도를 보고, 전조등의 단선 퓨즈를 제거 합니다.
단선이 된 퓨즈의 암페어를 확인합니다.
예비 퓨즈가 있다면 예비를 사용합니다.
만약 예비 퓨즈가 없다면 와이퍼, 오디오 등의 퓨즈를 뽑아 전조등으로 운행 동안 임시 사용합니다.
[주의] 단,같은 암페어 퓨즈를 사용하고 부득이한경우 낮은 암페어의 퓨즈는 사용하여도 무방합니다.
(※규정용량보다 큰 퓨즈를 사용하면 화재 위험 있으니 사용을 금지합니다)
1. 급제동시 브레이크 페달을 힘껏 밟고 차가 완전히 정지할 때까지 계속 밟고 있으십시오.
이 경우, 절대로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거나 펌프질 하듯이 밟지 마십시오.
2. ABS 차량은 급제동시에도 조향이 가능하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3. ABS가 작동될 때 브레이크 페달을 통해 전달되는 다소의 진동과 소음은 정상적인 것입니다.
4. ABS차량은 젖은 포장도로나 얼음길 또는 다져진 눈길에서 일반 브레이크 차량보다 정지거리가 더 길어질수도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항상 전방의 장애물을 피하여 조향할 준비가 되어있어야 하며 되도록이면 저속운행하시는것이 안전 합니다.
1. 오르막길을 사진과 같이 왼쪽으로, 내리막길을 오른쪽으로 핸들을 돌려 타이어가 보도블럭에 걸치게 주차합니다
2. 변속레버를 "P"에 위치하게 하여 주차하고 주차브레이크를 작동시키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안전을 위하여 고임목을 설치합니다.
•배터리 방전의 경우
- 반드시 순서를 철저히 지키며 조심스럽게 케이블의 설치와 분리를 하셔야 합니다.1. 방전된 배터리의 (+)의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2. 정상 배터리의 (+)에 다른 한쪽의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1. 정상 배터리의 음극을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2. 방전 차량의 배터리 음극에 케이블을 연결 합니다.
[주의] 반드시 양극 케이블을 먼저 연결하고 나중에 음극 케이블을 연결 하십시요.
케이블 제거는 역순으로 하며 두 연결 케이블이 쇼트 되지 않도록 주의 하십시요.
1. 연결을 완료 후 방전차량의 시동을 겁니다.
2. 시동후 2~3분후 연결 케이블을 분리하며 분리는 케이블 연결시의 역순으로 합니다.
1. 주행 중인 다른 차량에게 비상 상황임을 알려 방어운전을 할 수 있게 비상등과 경음기를 사용합니다.
2. 더 이상의 가속 페달을 밟지 않습니다.
3. 천천히 갓길 쪽으로 차를 움직입니다.
1. 전혀 브레이크가 듣지 않더라도 연속적으로 브레이크를 밟으면 어느 정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브레이크 밟기는 연속적으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실시 합니다.
1. 주차 브레이크 만으로 완전 정지는 할 수 없습니다.
2. 어느 정도 감속효과는 있으므로 엔진 브레이크 사용 이전과 사용 중에 실시합니다.
[주의] 주타브레이크를 이용정지시 타이어가 잠길 정도로 강하게 당기면 차량이 회전(SPIN)할 수 있으니 타이어가 잠기지 않도록 서서히 당깁니다.
1. 어느 정도 속도가 줄면 최저단으로 엔진 변속을 실시해 속도를 더 줄입니다.
2. 주차 브레이크와의 병행 사용으로 감속 효과를 더욱 높입니다.
3. 정지 속도에 다다르면 주차 브레이크를 이용해 정지를 합니다.
1. 비상 정지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2. 주위의 장애물을 이용해 정지해야 합니다.
3. 나무, 산벽, 담벼락 등과의 충돌을 통해 강제적으로 감속을 해야 합니다.
4. 가급적이면 차체의 측면을 이용해 충돌 충격을 흡수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차량의 바퀴를 정방향으로 정렬후 중간고리 부분을 풀고 체인을 바퀴 안쪽에 돌려 놓는다
먼저 안쪽 고리를 연결후 바깥쪽 고리를 연결한다.
고무링을 두손으로 당기면서 와이어줄 고리에 끼운다.
각 패드와 패드 사이의 간격을 일정하게 조정한다.
오버 히트 시 후드를 열고 냉각팬의 회전 여부를 먼저 살펴봅니다.
퓨즈의 단선 여부를 확인 합니다.
단선시 퓨즈 교환 요령에 따라 퓨즈를 교환합니다.
1.엔진 공회전 유지
2.냉각수 보조 탱크 확인
[주의] 라지에이터 캡을 열때 뜨거우니 냉각수 보충편을 참고 하십시요.
1.엔진정지
2.냉각수 보조 탱크
3.헝겁으로 캡열기
[주의] 라지에이터 캡을 열때 뜨거우니 냉각수 보충편을 참고 하십시요.
4.냉각수 보충
[주의]엔진이 뜨거운 상태에서 냉각수 보충시 수증기가 올라올수있으니 주의 하십시요.
•관련상태
P : 주차시 사용하며 시동이 가능합니다.
N : 중립으로 시동이 가능하며 차량이 움직일수있습니다.
R : 후진시 사용하며 후진등이 점등됩니다.
D : 변속단이 4속 까지 자동변속됩니다.
3 : 변속단이 3속까지 자동 변속됩니다.
2 : 변속단이 2속까지 자동변속됩니다.
1 : 1속만 변속됩니다.
트렁크에서 예비 타이어를 꺼냅니다. 타이어 교환을 위한 잭과 렌치를 준비합니다.
드라이버 끝부분을 이용 돌기부로 끼워 넣어 제껴서 휠 커버를 탈거 합니다
드라이버 끝부분을 이용 돌기부로 끼워 넣어 제껴서 휠 커버를 탈거 합니다.
렌치를 이용해 휠 너트를 시계반대 방향으로 풉니다.
이때 너트를 완전 분리하지 않습니다.
1.교환타이어 가장 가까운 잭포인트에 잭을 위치 시킵니다.
2.잭핸들이 들어갈 부분이 차량 바깥쪽을 향하게 합니다.
3.예비타이어는 잭설치 가까운 차체밑에 놓습니다.
잭을 위치 한 후 잭 핸들을 고리에 끼웁니다.
지면에서 30mm 정도까지 잭 핸들을 시계 방향으로 돌립니다.
차량을 올린 후 휠 너트를 바퀴에서 빼냅니다.
너트 제거 후 바퀴를 차량에서 빼냅니다.
트렁크에서 가져 온 예비 타이어를 너트 구멍에 맞도록 차량에 장착합니다.
예비 타이어를 끼운 후 분리 했던 휠 너트를 수동으로 조여 줍니다.
잭 핸들을 시계 방향으로 돌려 차량을 지면에 내립니다.
완전히 내린 후 잭 장비를 빼냅니다
타이어가 완전히 지면에 내려진 것을 확인 후 렌치를 이용해 대각의 순으로 휠 너트를 완전히 조입니다.